전세대출 시 소득 증명 서류 (연말정산 전 서류)
부동산백과 전세대출 시 소득 증명 서류 (연말정산 전 서류)

부동산백과

세이프홈즈
전세대출 시 소득 증명 서류 (연말정산 전 서류)

세이프홈즈는 부동산 정보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2030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한 컨텐츠를 발행합니다
전세대출을 받으려고 하시는 분들! 지금 근로소득 증빙을 해야 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계시진 않으신가요? 👀 전세대출 신청 할 때 근로소득 입증 서류가 필요한데요. 보통은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내야 합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이란

연말정산 완료 후 회사 또는 국세에서 받을 수 있는 서류입니다.


👇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은 이렇게 생겼어요!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전세대출 시에는 재직 증빙도 해야 하기 때문에 재직증명서도 보통 함께 제출하는데요. 재직증명서는 회사에 요청하여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런데 만약 회사에서

"어? 아직 연말정산이 안 끝나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이 안돼요"

혹은

은행에서 "전년도 소득 증빙이 안되네요.

당해(또는 전년도) 소득 증빙 서류를 다시 제출하세요. "

라고 했을 시 제출해야 하는 서류를 알려드릴게요!



바로

갑종근로소득에 대한 소득세원천징수확인서입니다.

줄여서 갑근세 확인서를 회사에 요청하면, 회사에서는 세무 담당 직원 또는 세무소에 요청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 갑근세 확인서는 이렇게 생겼어요!


전세대출 시 소득 증명 서류 어렵지 않죠?

챙겨야 할 서류들 잘 챙겨서 전세대출 잘 마무리하시면 좋겠습니다.


모두 좋은 집 구하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 부동산백과0
  • 부동산백과520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