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홈즈 고객사례

발로 뛰며 알아봐도 복잡했는데,
세이프홈즈한눈에 딱 정리해주더라고요

브랜드 헤리티지와 함께, 스토어의 필수 요소가 된 F&B
공간이야기 브랜드 헤리티지와 함께, 스토어의 필수 요소가 된 F&B

공간이야기

세이프홈즈
브랜드 헤리티지와 함께, 스토어의 필수 요소가 된 F&B

구독자님이 알아야 할 소식

💡SOSIC 트렌드 #1 :브랜드 헤리티지와 함께, 스토어의 필수 요소가 된 F&B


서울의 삼청동에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새로운 시그니처 스토어가 문을 열었습니다. 새롭게 오픈한 스토어는 40년 이상의 유구한 헤리티지를 자랑하며 일상 속에서 편안함을 제공하는 가죽슈즈 브랜드 '쿠에른'의 매장인데요! 이번 삼청동 스토어에서는 쿠에른의 전통적인 가치와 현대적인 감각이 어우러져, 방문객들에게 헤리티지를 충분히 느낄수 있을만한 쇼핑 경험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여기,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함께 스토어의 필수 요소가 된 F&B 공간도 있죠!

본문 이미지삼청동에 새로운 시그니처 스토어를 오픈한 '쿠에른' / 사진: ⓒSOSIC

👉 '코리안 모더니즘'라는 아이덴티티를 담은 쿠에른
쿠에른은 40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는 헤리티지 슈즈 브랜드로, 삼청동에 시그니처 스토어를 오픈하게 된 이유는 바로 이 지역의 특성이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잘 반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삼청동은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문화적 특색을 지닌 곳으로, 시그니처 스토어의 장소를 통해 쿠에른의 브랜드가 나아가고자 하는 아이덴티티를 더욱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그니처 스토어에서는 삼청동과 쿠에른 브랜드의 특성을 '코리안 모더니즘'이라는 메타포로 표현하며, 공간 디자인에 녹여내었습니다. 어찌보면, 미니멀한 공간에 한국적인 인테리어 포인트를 더해 세련되면서도 전통적인 느낌을 살린 인테리어가 완성되었죠!
본문 이미지'쿠에른' 1층 SHOP / 사진: ⓒSOSIC
쿠에른 삼청 시그니처 스토어는 지하 1층부터 3층까지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하 1층은 아카이브실로, 쿠에른의 풍부한 헤리티지와 다양한 컬렉션을 전시하고 있는데요. 브랜드의 역사와 발전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쿠에른이 추구하고자 하는 방향도 엿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본문 이미지
'쿠에른' 2층 SHOP / 사진: ⓒSOSIC
1층과 2층은 샵으로 운영되며, 모던한 디자인에 한국적인 요소를 더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1층은 삼청동의 중심 거리와 맞닿아 있어 자연스럽게 유입되는 고객들이 다양한 제품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2층은 장인 정신과 정통 클래식 제법을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전시하고 있어요. 
본문 이미지
사진: ⓒSOSIC
쿠에른 삼청 시그니처 스토어는 각 층마다 물성, 오브제, 조명 등을 섬세하게 연출하여 고유의 스토리를 전달하며, 마치 예술 작품을 감상하듯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특히 2층은 쿠에른의 장인 정신과 정통 클래식 제법을 메타포로, 벽을 조각하듯 조형적으로 디자인하였는데요! 석재 마감과 조각된 듯한 형상이 쿠에른의 제품과 브랜드 가치를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게 합니다.

👉 이제는 플래그십, 시그니처의 핵심이 된 '카페'와 공간의 위치

특히 정독 도서관 풍경과 삼청동 거리를 즐길 수 있는 3층 카페는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브랜드의 시그니처 스토어는 단순히 제품을 진열하고 판매하는 공간을 넘어서, 식음료를 함께 제공하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이제, 소비자들은 단순히 브랜드의 제품만을 소비하는 것에서 나아가, 브랜드가 제공하는 공간까지 함께 경험하기를 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브랜드의 정체성과 가치를 담은 물리적 공간이 소비자에게 더욱 깊은 인상을 남기고, 브랜드와의 감성적인 연결을 강화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이제 단순히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가 제공하는 공간에서 시간을 보내며 다양한 경험을 누리기를 기대합니다. 
본문 이미지이제는 필수요소가 된 F&B카페 / 사진: ⓒSOSIC
어찌보면 이제 매장을 운영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이 들 수도 있습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체험할 수 있는 몰입형 환경을 제공하며, 단순한 쇼핑을 넘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제공하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죠.
*
브랜드의 F&B 공간은 단순히 제품 소비를 넘어서, 브랜드의 복합적인 이미지를 함께 경험할 수 있게 해주는데요. 브랜드의 복합적인 공간은 브랜드의 가치와 연대감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주목할 필요가 있어요! 앞으로도 브랜드가 F&B를 함께 선보이는 일은 계속될 것이라 예상됩니다.

📂에디터's 링크!
1. ’쿠에른 삼청 시그니처 스토어‘ 공식오픈!
구독자님을 위한, 인사이트 총정리!

📌여기서 눈여겨봐야 할 SOSIC.

  • 시그니처, 즉 플래그십 스토어는 이제 단순한 제품 판매의 역할을 넘어, 다기능적이고 복합적인 공간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 
  • 브랜드의 F&B 공간은 단순히 제품 소비를 넘어서, 브랜드의 복합적인 이미지를 함께 경험할 수 있게 해주는데요! 브랜드의 복합적인 공간은 브랜드의 가치와 연대감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주목할 필요가 있어요! 앞으로도 브랜드가 F&B를 함께 선보이는 일은 계속될 것이라 예상됩니다. 💬 

  • 공간이야기0
  • 공간이야기160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