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010-****-6270전세자금을 달라했더니 집주인은 저희가 계약 기간 중에 집을 안 보여줘서 세입자를 못 구했는데 왜 돈을 달라는 반응이고 뜬금없이 웬 남자가 전화해서는 대뜸 화내면서 우리 와이프가 공인중개사인데 저희가 집을 안 보여줬으니 전세금을 지금 안 주는게 맞다 이러더라고요 저희가 계약 기간 중에 집을 보여줘야하는 책임도 없고 여자끼리 사는 집이라 휴무날도 공유해드렸는데 온다할때 안 왔던건 집주인이다 했더니 어쨌든 지금 못 준다면서 이자 받고 싶으면 임차권 등기 받은 날부터 월세로 계산할테니 돈 입금하라고 하고 월세를 계산한 문자를 보내겠다하곤 전화를 끊었어요.(이 부분은 임차권 등기하고 이사해서 월세를 주지 않곤 있어여) 뭔가 이상해서 번호 저장하고 카톡 보니 집주인 남편이 아니더라고요. 집주인은 5살도 안 된 아들 딸이 있는데 전화한 사람 프사는 초등학생으로 보이는 딸 둘이 있고. 성도 집주인이랑 같은거 보니 집주인 오빠로 추정되는데 이거 법적으로 아무 문제 없나요??? 법적 대리인이라고 하기엔 집주인이 금치산자도 미성년자도 아닌데다가 와이프가 공인중인개사라고 해도 그게 대리인과 관계가 있나요? 동의 없이 임대인 정보를 알아서 동의도 없이 연락하는게 문제 삼을 수 있는거 맞나요? 지금 계속 계약금 안 주는데 이 문제로라도 압박을 줘서 전세금을 빨리 받고 싶어여.. 그런데 임차권 등기 하고 집 안 빼면 월세로 줘야하는것도 맞는말인가요??? 계약서엔 그런 말 안 적혀있는데.
1
69
다음 글📖
우선 현재 상황을 말씀드리면 전세원룸에 살고있고 계약기간은 25.04.30일 까지이고, 새로 이사한 월세원룸은 25.04.01일부터 이사왔습니다 여기서 문제가 전에살던 전세집에서는 전세금을안주고있고 새로이사한 집에는 임대차계약신고를 해야하는상황입니다 궁굼한점 1.전월세신고를 안하면 과태료를 부과한다고 하는데 확정일자만 안받고 전월세신고하는방법인 뭐에요? 2.확정일자를 받게되면 전집에대한 대항력을 잃게되서 확정일자를 안받고 임대차계약신고만 하는방법이 궁굼합니다


빌라 전세 가계약을 한 상태입니다 전세 보증금은 2억6800만원이고 등기부등본 근저당권 설정 부분에 채권최고액이 1억6500만원으로 기재되어 있어요 빌라다 보니 정확한 시세가 나오지 않는데 세이프홈프 리포트 보니 깡통전세 위험이 80프로 이상으로 나오고 대출 및 전세보증보험도 불가한것으로 정리되어있던데 가입하면 안되는 집일까요? 잔금결제시 근저당 말소 조건 넣고 계약하기로 했는데 그래도 문제가 될까요?


전세자금을 달라했더니 집주인은 저희가 계약 기간 중에 집을 안 보여줘서 세입자를 못 구했는데 왜 돈을 달라는 반응이고 뜬금없이 웬 남자가 전화해서는 대뜸 화내면서 우리 와이프가 공인중개사인데 저희가 집을 안 보여줬으니 전세금을 지금 안 주는게 맞다 이러더라고요 저희가 계약 기간 중에 집을 보여줘야하는 책임도 없고 여자끼리 사는 집이라 휴무날도 공유해드렸는데 온다할때 안 왔던건 집주인이다 했더니 어쨌든 지금 못 준다면서 이자 받고 싶으면 임차권 등기 받은 날부터 월세로 계산할테니 돈 입금하라고 하고 월세를 계산한 문자를 보내겠다하곤 전화를 끊었어요.(이 부분은 임차권 등기하고 이사해서 월세를 주지 않곤 있어여) 뭔가 이상해서 번호 저장하고 카톡 보니 집주인 남편이 아니더라고요. 집주인은 5살도 안 된 아들 딸이 있는데 전화한 사람 프사는 초등학생으로 보이는 딸 둘이 있고. 성도 집주인이랑 같은거 보니 집주인 오빠로 추정되는데 이거 법적으로 아무 문제 없나요??? 법적 대리인이라고 하기엔 집주인이 금치산자도 미성년자도 아닌데다가 와이프가 공인중인개사라고 해도 그게 대리인과 관계가 있나요? 동의 없이 임대인 정보를 알아서 동의도 없이 연락하는게 문제 삼을 수 있는거 맞나요? 지금 계속 계약금 안 주는데 이 문제로라도 압박을 줘서 전세금을 빨리 받고 싶어여.. 그런데 임차권 등기 하고 집 안 빼면 월세로 줘야하는것도 맞는말인가요??? 계약서엔 그런 말 안 적혀있는데.


👆 보고 있는 글
집주인이 도배때문에 이틀 일찍 이사가는 걸 요구하는데, 전세금의 60퍼센트를 주고 이사를 하면 이틀 뒤에 새로 들어오는 세입자에게 돈을 받고 나머지 금액을 주겠다고 합니다. 나머지 금액을 전부 받을때까지 전입 유지하고 짐도 몇개 남겨두려고는 하는데 불안해서 이렇게 진행해도 괜찮을지 질문드립니다.


전세연장할까 생각중인데 전세금 2천을 올리지않고 월세10만원으로 계약을 하면 계약서도 새로 작성하고 확정일자도 새로 받아야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