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010-****-7595보증보험가입은 회사에서 해준다고 하며, 선순위(근저당) 있던데 그와 상관없이 보증보험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계약과 입금을 신탁사와 하지 않고 건설회사에 하는 거라 문의하니 신탁회사에서 허용해준 거고 관련서류는 계약완료후 우편발송된다고 하는데 계약해도 될까요?
2
96
다음 글📖
상가 건물을 2023년 2월 27일자로 계약을 하였고 2년이 되어 나가려고 하는데 계약서상의 특약이 발목을 잡고 있어요. 계약전에 해당 건물이 카페로 사용중이어서 카페에서 사용하고 있던 창가 선반, 붙박이 선반을 그대로 사용하고, 나중에 원상복구 해주기로 하였고, 계약 종료한다고 2월 11일에 얘기하고, 원상복구를 하였습니다 (건물 천장까지 전체페인트, 붙박이선반 등 철거하고 원상복구(벽 단차까지 없이 해달라고 하여 보수 + 그러나 목재와 벽의 차이가 살짝 발생함) + 입주청소 + 에어컨청소 완료 그러나 집주인이 원상복구한게 맘에 안든다고(페인트가 일부 뭉친곳이 있음(정말 소소한 뭉침입니다) ) as를 해달라고 하고, 창가선반 철거하고 석고보드대고 다시 페인트칠 했는데 그게 맘에 안든다고(단차 티가 남) as를 해달라는데 사실 보증금은 700인에 원상복구하면서 이미 300정도가 지출된 상황이라 더는 말섞기도 싫어서 집주인한테 700 보증금중 그 as비용 제하고 500을 달라고 했으나 계속 as를 하라고 하여 어떻게 하면 좋을지 고민됩니다. 집주인이 인심쓴다면서 원상복구 기간 3월 6일까지 월세를 안받겠다고 해놓고, 제가 더 이상 as는 못하니 500만 달라고 하니깐, 그럼 본인들이 as하는 기간동안은 월세가 일할로 발생할거라고 하여, 저희는 더이상 as는 어렵다고 최종적으로 얘기하고 200만 제하고 500을 달라고 한 상태인데 회신이 없습니다. 이미 사무실은 다른곳으로 이사가서 깨끗하게 철거한 상태이고 열쇠는 저희도 갖고는 있습니다.


상가 건물을 2023년 2월 27일자로 계약을 하였고 2년이 되어 나가려고 하는데 계약서상의 특약이 발목을 잡고 있어요. 계약전에 해당 건물이 카페로 사용중이어서 카페에서 사용하고 있던 창가 선반, 붙박이 선반을 그대로 사용하고, 나중에 원상복구 해주기로 하였고, 계약 종료한다고 2월 11일에 얘기하고, 원상복구를 하였습니다 (건물 천장까지 전체페인트, 붙박이선반 등 철거하고 원상복구(벽 단차까지 없이 해달라고 하여 보수 + 그러나 목재와 벽의 차이가 살짝 발생함) + 입주청소 + 에어컨청소 완료 그러나 집주인이 원상복구한게 맘에 안든다고(페인트가 일부 뭉친곳이 있음(정말 소소한 뭉침입니다) ) as를 해달라고 하고, 창가선반 철거하고 석고보드대고 다시 페인트칠 했는데 그게 맘에 안든다고(단차 티가 남) as를 해달라는데 사실 보증금은 700인에 원상복구하면서 이미 300정도가 지출된 상황이라 더는 말섞기도 싫어서 집주인한테 700 보증금중 그 as비용 제하고 500을 달라고


보증보험가입은 회사에서 해준다고 하며, 선순위(근저당) 있던데 그와 상관없이 보증보험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계약과 입금을 신탁사와 하지 않고 건설회사에 하는 거라 문의하니 신탁회사에서 허용해준 거고 관련서류는 계약완료후 우편발송된다고 하는데 계약해도 될까요?


👆 보고 있는 글
집을 월세로 계약했는데, 집이 오랜시간 공실이었어서 관리비가 정산이 안되어 있었습니다. 보증금을 주면 관리비를 납부하겠다고 해서 아무런 의심없이 보증금을 입금했는데 두 달이 지난 지금까지 금액이 해결되지 않아 보증금 입금되면 그 때 부터 월세를 납부하겠다고 말을 했는데요. 이럴경우 집주인에게 어떻게 대응해야 하나요?


전세집에 재계약으로 살고있고 계약 만기까지 1년정도 남은 상황인데요. 이사를 해야하는 상황이라 주인분께 말씀드리니, 보증금은 돌려주신다 하시고 대출은 만기까지 유지를 해달라고 하시더라구요. 보증금만 받고 대출은 그대로 유지한채 이사를 해도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