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010-****-5580월세 계약을 하려는데, 건축물이 위반 건축물이라고 나오는데, 계약을 이행해도 좋을까요? (2000/45) 건물에 집주인도 같이 산다고 합니다. 부동산 중개인이 안전하다고 말합니다.
- 1
- 67
다음 글📖
- 전월세신고 취소를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제 명의로 신혼부부버팀목 전세계약을 했다가 전입신고 문제로 계약자명의와 대출 명의를 와이프로 바꾸려고 하거든요 근데 제가 계약을 하고 전월세신고를 한 상태인데 취소를 하고 와이프명의로 전월세신고를 해야하나요 ? 입주하는 집은 똑같습니다
안녕하세요. 문의사항 있어 고민 남깁니다. 만약, 다가구 주택이 경매로 넘어가서 낙찰이 되었고 낙찰금액으로 근저당+선수위 보증금 들을 납입이후에 낙찰가가 낮아 순번이 밀려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할 경우 대항력을 유지한채 집에서 계속 살면서 새로운 낙찰자한테 보증금 반환을 요구할 수 있을까요?
월세 계약을 하려는데, 건축물이 위반 건축물이라고 나오는데, 계약을 이행해도 좋을까요? (2000/45) 건물에 집주인도 같이 산다고 합니다. 부동산 중개인이 안전하다고 말합니다.
👆 보고 있는 글
신탁 월세 가계약부동산에서 500/60 월세 가계약 했는데 등기부등본 보니 신탁이라고 적혀있더라구여 그래서 제가 먼저 신탁 원부??그거랑 동의서 달라고 하니까 보증금이 소액이라 회사에서 동의를 안해준다, 이 근방에 신탁이라구 해도 동의서 없이 월/전세로 많이 들어가 산다 라고 하시는데 이거 계약 파기하고 가계약금 돌려받을 수 없을까요? 가계약금 입금한지 24시간 안 됐고 특약 넣는 식으로 된 계약서 작성 안했습니다 혹시나 가계약금 반환이 안 되고 신탁 회사에서 동의도 못해준다고 하면 이집에 그냥 살까 하는데 이럴경우 반강제로 나가야 하는 이유가 경매뿐인가요? 경매로 넘어가면 월세 안내고 사은 기간이 반년은 걸리나용..?
이번주에 집을 둘러보고 계약하기로 하고 계약금 100울 넣었습니다 1000/58 인 월세 집인데요. 계약서를 이번 주말에 쓰러가는데 기간을 년 단위가 아닌 6~7개월로 하고 싶은데 가능한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