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박예진- 2
- 94
다음 글📖
- 서울
와.... 날씨... 볼건 많은데 이 날씨에 못 돌아디니겠어요 ㅜㅜ
어깨가 너무 아프고 목이 간질거리더니 코로나라고 하네요. 다른아픈곳은 없는데 어깨가 너무 결리고 목이 상해서 말을 못하는중이네요... 모두 냉방병. 건강 조심하세요.
a공인중개소에서 집을 보고 왔습니다.그 집이 a단독인지는 모르겠어요.제가 아는 지인이 공인중개사 인데요,이분한테 가서 그 집을 계약해도 되는건가요?상도덕에 크게 어긋나는건지어떤 불이익이 있는지 등등 궁급합니다.그리고 그 매물이 어디 소속인지 제가 알수 없나요?
👆 보고 있는 글
전세아파트를 가려고 합니다아파트 전세 계약 전이긴 합니다만 가계약금 500걸어 놓은 상태 이구요, 계약서를 쓰려면 나머지 계약금을 내야 하는데 집의 상태를 꼼꼼히 보지 못해 다시 상태 확인후 계약금 준비 및 계약서를 쓰려 합니다 열흘정도가 지났는데 하루가 멀다 하고 부동산에서 매일 연락 와서는 빨리 계약 하라고 하세요 5년이 지난 아파트라 도배해달라고 요청을 했는데 거부 하셨고,저는 계속 도배 해달라고 요청 하는 사항입니다. 공동중개로 하시는데..저한테 또 500을 계좌로 먼저 보내라고 하시는데 이게 맞는 건가요?가계약금으로 총 1000만원 이체 하라고 합니다 500은 이미 낸 상태이구요 도배는 안해줄것이고 500더 내라.... 공동 중개 하시는 부동산에서 제가 갔던 부동산에게 엄청 쪼아 대시는것 같은데 , 500을 그냥 더 내라는 의미를 어느정돈 알겠으나 절 손해 보게 만드려는 것 같아서 안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공동중개 하는 부동산 연락처를 알려달라해도 안알려 주시구요 ... 그냥 500을 더 내래요 ... 그리고 주인이 돈이 필요 한데 왜 안주냐고요..계약서 빨리 쓰자구 하시는데 ... 융자가 3억 8천 500이 있는 집입니다. 제가 드려야 할돈은 6000입니다... 이거 무슨 경우인지 아시눈 분 계실까요?
7/31일자 임대인 등기부등본 소유권 이전 교합대기 확인했습니다 이 상태에서 확정일자/전입신고시 동일한 대항력 가능한가요? 그리고 교합대기 상태에서 확정일자/전입신고시 승인이 안 될수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