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010-****-6055현재 거주중인 아파트에 언니랑 제가 살고 있고 대출은 언니 명의로 받아져 있습니다 언니가 이번 재계약시 나가면서 언니 대출은 빼고 제가 버팀목 대출을 받으려고 하는데 제가 이 집에 살고 있는 상태에 이집 대출 받는건 불가한가요? 불가하면 왜 불가한지 궁금합니다!
1
67
다음 글📖
현재 보증금 2억에 월세 40만으로 서울 오피스텔에 거주중입니다. 6월 말에 만기인데 임대인이 계약 연장 여부를 물어보셔서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보증금을 더 안올리고 싶어서 혹시 월세만 48~50만원으로 올리는 것도 가능할까요? 아니면 보증금은 500만원 올리고 월세를 46만원 정도로 진행이 가능할까요?? 물론 임대인과 협의를 봐야겠지만 가능한가 해서 올려봅니다


계약 종료 전 이지만, 임대인이 연락을 받지 않고 있습니다. 융자도 많이 잡혀 있다고 하는데 어떻게 해결을 해야 할까요?


현재 거주중인 아파트에 언니랑 제가 살고 있고 대출은 언니 명의로 받아져 있습니다 언니가 이번 재계약시 나가면서 언니 대출은 빼고 제가 버팀목 대출을 받으려고 하는데 제가 이 집에 살고 있는 상태에 이집 대출 받는건 불가한가요? 불가하면 왜 불가한지 궁금합니다!


👆 보고 있는 글
사정이 있어 부모님 몰래 집을 들어가고 싶은데, 부모님이 제 초본을 뽑아서 주소확인 할까봐요. 고시원이나 반지하(월세)에 전입신고 해놓고 아파트 전세계약(전입신고없이 실거주)할수 있긴 한가요?


매매가 1억 전세보증금 3900에 전세로 살던집이 경매로 넘어갔어요 집주인이 융자7000의 이자를 못내 지금 2회 유찰되었습니다. 다음달에 3차 공매가 있습니다 3차는 최저입찰가5.000만원부터인데 제가 궁금한거는 제가 6000에 입찰하여 낙찰을 받았다 치면 세입자가 받을수있는 최우선변제금 2800만원은 어떻게 되는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