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오승범전세로 1년좀넘게 잘살고있었는데 부동산 강제경매라고 이런게 오늘 날라왔네요 앞으로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1
269
다음 글📖
현재 임대차계약 진행 전이며, 가계약만 체결한 상태입니다. 가계약 매물 정밀진단 및 보증보험 진단 받았을때 정밀진단에서는 소위 깡통전세에 해당하는 "위험" 등급 판정을 받았으나, 보증보험 진단에서는 Hug 대출 , 보증보험 가입가능 판단을 받았습니다. 또한 등기부등본 상에서 근저당없고, 민간임대주택에 해당하는데 이러한 경우 hug, 보증보험 가입가능하다면 계약체결이 안전하다고 볼 수 있을까요?

아직 가계약만 한 상태이고 선교지구 우방아이유쉘 1차 1억4000만원 전세보증금 민간임대아파트 허그보증보험 100% 회사와 계약하는거라 믿고 있다가 여기서 확인해보니 깡통전세라 해서 너무 무서워서요. 계약진행해도 되는걸까요? 해도 된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전세로 1년좀넘게 잘살고있었는데 부동산 강제경매라고 이런게 오늘 날라왔네요 앞으로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 보고 있는 글
접수증 나온 뒤 취하하지 않았는데 진행상황이 안보여서 문의드립니다.
권리분석하고 문제없다가 계약후에 문제가 되는 경우있다고 들엇는대요 집 불편한거로인해 이사하겠다고 집주인 통보하고 계약한 부동산 알렸지만요 집주인은 > 부동산 이야기하라고하고 부동산에 이야기했고 손님이 없다나둥...? 급하면 다른 부동산 올리래서 올렸지만요... 집주인이 계약한 부동산 한군대만 계약하겠다나... 제가 매물 올린거 거절 당했어요.. 곧 바쁘니깐 시간 없다고 말해서 그런건지 일부로 시간 질질 끄네요;;; 전 들어오자마자 옆집소음 시끄러움에 푹못자고 시달렷습니다ㅠ_ㅠ 세탁기는 됬다가 전원 안들어와서 집주인 이야기했지만 ...진짜 무책임 관리하더군요 세탁기 아저씨 불려드릴수있으나 그쪽 세입자가 돈 내라..그런식이구요 또는 에어컨도 먼지 곰팡이 심했습니다... 집주인이랑 계약한 부동산 이야기하니 짜고치는건지 똑같은 말하더군요 세입자 제탓 하더니 아저씨 불려줄수있으나 돈 세입자가 내야한다며 ..이야기하더군요 저를 착하게 보이니 돈 떼먹으려는건지 이사도 못하게 그런게 아닌가싶네요ㅠㅠ 전세임대 ...전세사기 당하신분 계시나요?? 이러한 주인집이나 계약부동산 당하신분 계실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