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010-****-3080안녕하세요 원룸을 처음 구하고 있는데 직방이나 다방에서 매물을 보고 문의를 하면 꼭 다들 방금 계약이 됐다 그러시면서 다른매물을 보여주는데 보증금 500에서 월세 60 생각하는데 크기를 중요치해서 원룸 크기를 제가 부담없이 말 해도 되는건가요? 다들 크기가 너무 작은 것만 보여줘요ㅠㅠ
1
192
다음 글📖
깡통 전세 진단이 나왔습니다. 부동산 말로는 hug 보증보험 들 수 있는 전세가로 맞춰주신다고 하셔서 보증보험을 들 수는 있을 것 같아요. 융자도 없고 말소기록도 없는 매물입니다. 다만 kb시세 뒤적이다가 동일한 층, 동일한 평수로 매매가 올라온게 있더라구요. 집주인이 바뀌면 갭투자로 살 가능성이 높아보여 나중에 나갈때 전세금을 못받을까 무섭습니다. 계약을 해도 되는걸까요..


500/55 사무실 계약 복비를 500/605000(부가세포함금액) 으로 계산 후 복비 부가세까지 따로 합산하는데 이게 맞나요? 이렇게 하면 제가 복비 부가세를 20% 내는거 아닌가요??


안녕하세요 원룸을 처음 구하고 있는데 직방이나 다방에서 매물을 보고 문의를 하면 꼭 다들 방금 계약이 됐다 그러시면서 다른매물을 보여주는데 보증금 500에서 월세 60 생각하는데 크기를 중요치해서 원룸 크기를 제가 부담없이 말 해도 되는건가요? 다들 크기가 너무 작은 것만 보여줘요ㅠㅠ


👆 보고 있는 글
부동산에서 도배(방문, 벽지, 바닥) 작업해주기로했는데 마루리도(문 손잡이 달기 전/ 벽지, 바닥(장판) 쓰레기 그대로) 제대로 안 한 상태로 집을 내놓으셨는데 원래 이런 건가요? 전세로 살던 집이 였고 아무것도 아는게 없기에 부동산에서 다 해주시겠다는 말만 믿고 했습니다. 연락받고 저희 가족들이 급하게 가서 치웠는데 원래 이런 건가요?


전세 월세 이런 쪽으로는 문외한인데 오늘 전세로 몇군데 방을 보고 맘에 드는 곳이 있어서 말씀을 드리니 그럼 그 방에 대해서 계약금 50만원을 집주인한테 주고 걸어두자고 하시더라고요. 그 방이 잘 나온 편인거 같아요 보니까. 막 이상하리만큼 싼 건 아니구요. 그래서 원래 이렇게 맘에 드는 방이 있으면 일정 금액의 계약금을 주고 걸어두는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부동산에서는 그렇게 걸어두면 영수증하고 써주신다고 하고 그 방을 계약하게 되면 그때 계약금에 맞춰서 잔금 5%? 정도 였던거 같은데 그 계약금 지불하면 된다고 하시더라고요. 제가 이쪽으로 잘 모르니까 이것저것 잘 설명해주시는거 같긴 한데 그래도 아예 모르다 보니 이렇게 진행하는게 일반적인 경우인지 궁금래서 여쭙습니다! 그리고 전세 계약 시 유의사항, 꼭 확인해야 할 것들이 어떤게 있는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