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ㅇㅇㅇ전세계약 하려는 집 주인이
무슨 불법건축? 이런걸로 걸려서 대출이 안나오는 집이라
걱정하지말라고 하고
전세보증보험 가입이 안된다는데 진짜 가입이 안되나요?
- 1
- 343
다음 글📖
- 가끔 제 글이 사라져요
저한테만 안보이는건지.. 기분탓인가요 ㅠㅠ
제가 달에 80만원 정도 예산을 부모님께 받습니다. 현재 고시원 월세 40정도에 살고 용돈 40해서 80정도 받고1주일에 5만원정도 부모님카드를 사용합니다. 약 달에 100만원정도 사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근데 제가 지금 고민이 있는게 학원을 다니지 않고 공부만을 하기 위해서 고시원에 들어왔습니다. 혹시 고민인게 고시원에 살다보면 책상도 좋지 않아 공부의 집중도 잘 안되고 의자도 안좋고 그렇다고 책상의자를 사서 넣을만한 공간도 좁고 주방도 멀리있고 공용에 냉장고도 공용인데다가 내용물도 넣을공간도 없어서 주방에서는 가끔 라면정도만 끓여먹고 근처 식당에서 밥을 사먹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고민이 있는게 차라리 오피스텔이나 원룸을 살까 합니다. 저는 화장실 부엌 냉장고 옷장만 있으면 되서 메트리스나 책상, 의자와 같은 물품은 원래 제가 있는돈으로 구매할려고 합니다. 보증금은 부모님께서 내주시고 월세는 40정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공부책상도 별로 안좋고 해서 가끔 시간단위로 스터디 카페를 사용합니다. 여기서도 어느정도 용돈에서 차감 됩니다. 스터디 카페로 달에 약 5만원 정도 1. 고시원에서 그냥살기 (월세는 조금 저렴하고 관리비도 없지만 공부 공간이 부족하고 스터디카페와 외식 비용으로 돈이 상당히 많이 들음) 2. 원룸이나 오피스텔 월세, 관리비해서 약 50만원정도에 살고 요리해먹고 생활비로 살기1,2 중에 어떤 방안이 괜찮을까요?
전세계약 하려는 집 주인이무슨 불법건축? 이런걸로 걸려서 대출이 안나오는 집이라걱정하지말라고 하고전세보증보험 가입이 안된다는데 진짜 가입이 안되나요?
👆 보고 있는 글
세이프홈즈 유튜브더 홍보가 잘 되면 좋겠네요..
처음 집 들어 왔을때 제가 도배장판 다 하고 들어 왔습ㄴ다사는데 곰팡이가 발생했고약사다가 없에는 과정에서 얼룩이 생겼어요곰팡이자국도 남아 있고요요번에 계약만료로 나가는데원상복귀 명목으로 도배 비용을 용구하면제가 비용을 내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