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010-****-9243안녕하세요 이번에 전세 만기로 이사를 가게됩니다. 이사나가는 집 집주인이 짐을 다 뺀 후 와서 집 상태를 확인후 보증금을 돌려주겠다고 중개인을 통해 전달받았습니다. 저는 보증금을 받지 못한채 짐을 빼면 나중에 보증금 환수에 문제가 생겼을때 문제가 될것 같아 중개인에 말하니 현관 비밀번호랑 열쇠를 아직 안돌려줘서 괜찮다고 하는데요. 전세만기날 집주인 집 확인을 위해 짐을 모두 뺀후에 보증금을 돌려 받는 절차가 맞는걸까요? 그리고 그렇게 하다 보증금 못돌려받아 분쟁이 생겼을때 우선순위나 대항력등의 문제나 임차권등기명령등을 해야할때 문제가 없을까요?
- 1
- 58
다음 글📖
- 전세보증금 못돌려받을경우
6년전 신축빌라전세 27500에 계약하고 올해 7월 계약만료일이지만 계약기간전 이사계획이 있어서 부동산에 저희집 시세를 알아보던차에 부동산 사장님이 불법건축물이라 현금있는사람 아니면 대출도 안되서 집이안나갈꺼 같다는 얘기듣고 주인한테 전화해서 나간다하니 돈 없어서 못빼준다함. 본인이 매매해서 월세를 돌릴사람 있는지 알아본다해서 전세로도 내놔야 되지않겠냐해서 물어보니 그럼 내놔라하니 현시세가 18000 인데..27500에 하라고하네요..더 적게 내려서 해야되는거 아니냐하니 6년동안 자기가 전세 한번도 안올리지 않았냐 헛소리 하는데..이런경우 어떻게 해야하나요? 보증금 못받는것도 전세사기에 들어가나요?국토부나 무료법률 도움받을수 있나요?
본계약은 12일날 끝낸상태입니다..1억2천 전세들어가려고하는데 자금이 부족하여 1500 +1억 필요한상태입니다.. 지금 무직자입니다만 소득은 하루에 10-20찍히는 일용직입니다만 허그전세대출1억 + 전세자금대출 1500 받을수 있을까요 ... 서류는 전부 준비된상태입니다만 주거래은행에선 직장이있어야한다고하더라고요.. 방법이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전세 만기로 이사를 가게됩니다. 이사나가는 집 집주인이 짐을 다 뺀 후 와서 집 상태를 확인후 보증금을 돌려주겠다고 중개인을 통해 전달받았습니다. 저는 보증금을 받지 못한채 짐을 빼면 나중에 보증금 환수에 문제가 생겼을때 문제가 될것 같아 중개인에 말하니 현관 비밀번호랑 열쇠를 아직 안돌려줘서 괜찮다고 하는데요. 전세만기날 집주인 집 확인을 위해 짐을 모두 뺀후에 보증금을 돌려 받는 절차가 맞는걸까요? 그리고 그렇게 하다 보증금 못돌려받아 분쟁이 생겼을때 우선순위나 대항력등의 문제나 임차권등기명령등을 해야할때 문제가 없을까요?
👆 보고 있는 글
안심전세대출전세 3억6천 집 허그 보증 보험 가입하고 안심전세대출가능하다고 합니더. 6천은 있는데 3억관련하여 전세대출을 1금융권에서 최대 받을 수 있을까요? 직업은 소방공무원이며 연봉 4천 정도 입니다...^^
2년 전세 계약 종료 후 2년 재계약 하여 현재 11개월 정도 계약이 남은 상황입니다. 개인적인 상황으로 중도 퇴실을 해야하여 부득이 하게 방이 안구해질 경우를 생각해 질문드립니다. 재계약 당시 전세 계약서를 새로 작성하였고, 전세보증금과 관리비는 기존 계약과 동일하게 진행했습니다. 특약사항으로 "위 계약은 기존 임대차 계약의 기한연장계약으로 기존 보증금을 승계한다."를 추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 계약청구갱신권 사용에 해당되는지 질문드립니다. 혹은 암묵적 갱신으로 볼 수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3개월정도 기다려보고도 다음 세입자가 구해지지 않는다하더라도 전세보증금을 돌려받고 퇴실이 가능한 상황인지 궁금합니다.